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같아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한전 1등급 고효율 가전 구매 환급에 대해 그 개념과 신청방법, 대상확인 등 필요한 내용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올해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등을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라면 꼭 혜택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이란?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분들이 에너지효율1등급 전자제품(냉방기, 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새제품을 구입하여 사업장에 설치할 경우 구매가격(부가세제외)의 40%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단, 지원한도가 있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을 지원해주지만 사업예산 한도가 있으므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전자제품 | 지원한도 |
냉방기기(1등급) | 사업자당 160만원 |
난방기기(3등급 이내) | 사업자당 160만원 |
세탁기(1등급) | 사업자당 80만원 |
건조기(1등급) | 사업자당 80만원 |
냉장고(1등급), 김치냉장고x | 사업자당 160만원 |
2. 적용기간(구매, 환급신청)
구매기간 | 2025.01.01 ~ 2025.12.31 |
신청기간 | 2025.03 ~ 2025.12.31 |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은 기간이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구매해야하고 환급신청도 올해 말까지 해야 합니다. 2024년 사업은 마감되었고 2025년 사업은 3월에 공지됩니다.
3. 환급신청 필요서류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3-1. 신청자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 복지카드, 청소년증, 공무원증 (주민번호 나와야함)
3-2. 라벨
등급, 모델명, 시행일자(적용기준시행일)가 확인되는 사진
3-3. 제조번호가 나오는 명판
세탁기는 주로 뒷면에 명판이 붙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3-4. 거래내역 확인 가능한 서류
거래내역서, 주문내역서, 거래명세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나올 수 있으므로 구매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면 가능
3-5. 영수증
구매일시, 구매금액, 승인번호,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포함된 영수증. 신용카드 구매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구매시 현금영수증 등 제출. 간이영수증은 안됩니다.
3-6. 사업자등록증
3-7.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3-8. 제품전경사진
설치 후 사진
4. 신청방법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신청을 위해 바로가기 접속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 계좌등록 및 신청 → 서류 검수 → 지원금 지급 순으로 처리가 됩니다. 간단하게 신청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혜택이 일반인들의 환급지원액 보다 큽니다. 하지만 예산한도가 있으므로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이라도 빨리 구매하고 신청해서 꼭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외 다자녀, 대가족, 신생아 출산가구도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이 있으니 필요한 분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진 발생시 대처방법(전후 대응법) (0) | 2025.01.16 |
---|---|
2025년 한전 1등급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한국전력 다자녀 출산가구 지원 대상확인) (0) | 2025.01.10 |
[육아]똘똘이 시즌6 풀버전 연속보기 (0) | 2024.12.17 |
[육아]똘똘이 시즌5 풀버전 연속보기 (0) | 2024.12.17 |
[육아]똘똘이 시즌4 풀버전 연속보기 (0) | 2024.12.16 |